보도자료

연구센터 소식

(LG헬로비전 2021.09.01) LG헬로비전 인공지능·클라우드 첨단기술 부산에 총집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8 17:02

본문


유튜브 참고 

.
.


<앵커> 남/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같은 국내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상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박람회가 벡스코에서 열렸습니다.
여/ 6백여 개 업체, 연구기관들의 기술과 실제 활용모습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안수민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로봇이 물건을 싣고 스스로 이동합니다.

물류 현장의 효율성을 높이는 자율주행 로봇입니다.
카메라 앞에 서자 신체 능력을 측정하고 맞춤형 운동을 추천해 줍니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건강관리 시스템입니다.
K-ICT WEEK 행사가 열린 벡스코에 국내 ICT 기술이 집결했습니다.
일상 생활이나 산업 현장에서 상용화된 기술을 직접 보고, 최신 기술 경향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부산항 등 항만에서 활용되는 스마트 시스템부터, 자율주행차량 기술 까지.
부산에서 두각을 보이는 연구 기관들의 성과가
특히 눈길을 끕니다.

INT> 정석찬 동의대학교 인공지능 그랜드ICT연구센터 센터장
부산에 특화된 4개 산업군에 대해서 산업체가 요구하는 기술을 공동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가 인공지능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는데 조금 특징이라 할 것은 그 대상 되는 학생이 기업체에

근무하는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박람회에 참여한 ICT 전문 기업과 연구 기관은 600여 개에 이릅니다.

부산의 초,중,고등학교에서도 행사에 참여해 ICT 기술을 접목한 교육과 미래 꿈나무들의 활약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INT> 류종설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3학년 AI 스마트 팩토리에 특화된 학교기 때문에 스마트 팩토리에 대해서 공부를 합니다.
그래서 AI를 활용해서 양품인지 불량인지 판별을 하고 자동 공장을 돌리는 과정에 대해서….

오는 3일까지 이어지는 K-ICT WEEK 기간 IT 엑스포 부산,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AI코리아 등 3개 행사가 동시에 개최돼
첨단 기술의 향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헬로TV뉴스 안수민입니다.